시력보모 모바일 거치대 1차 프로토타입

시력보호 모바일 거치대 1차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고객반응을 검증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라, 향후 제품화에서는 제품디자인과 내구성 등 많은 보완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품화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본 제품은 고객 여러분의 의견과 함께 ㈜알아이파워가 만들어 갑니다. 제품 개발의 핵심 아이디어는 특허출원(디스플레이 거치 장치 및 그 방법, 출원번호: 10-2018-0023717)을 통해 보호받고 있으며, 향후 제품 개발이 종료된 이후 상품 출시 전 “어린이제품” 안전기준에 따른 시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요 기능 Q&A]

Q1) 제품은 어떻게 동작하나요?

A: 거리센서를 통해 아이와 화면과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부모님이 설정한 시청거리 이내로 아이가 근접할 경우, 노란색 LED가 점멸을 시작하여 아이가 인지하도록 합니다. 특정 시간 내 아이가 화면에서 멀어지지 않을 경우 거치대가 동작을 시작하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접기 시작합니다. 동작 중이거나 완전히 접힌 상태에서 아이가 화면에서 다시 멀어지면 바로 원래의 시청각도로 되돌아갑니다.

Q2) 제품의 시청시간 제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A: 부모님이 설정한 시청시간이 되면, 빨간색 LED가 점멸을 시작하여 아이가 인지하도록 하고 제품이 동작하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완전히 접히게 됩니다. 이후 제품의 전원은 완전히 꺼지게 되며, 특정시간동안 전원이 다시 켜지지 않도록 되어 있어 아이가 바로 조작할 수 없도록 보호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다시 켜고자 하실 때는 매뉴얼에 안내된 시간이 지난 후 전원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시 제품이 켜짐과 동시에 이전에 설정된 시청각도로 자동 복귀하게 됩니다.

Q3) 시청거리와 시청시간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A: 제품 하단의 건전지 박스 덮개를 열면 조작 스위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청거리는 OFF/20/30/40/50cm, 시청시간은 OFF/20/40/60/120분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중 아이의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제품의 전원을 켜기 전에 미리 설정해 주세요. (해당 사양은 제품 출시 전 변경될 수 있으며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모바일 시청 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조작할 수 있나요?

A: 예. 아이가 모바일을 조작하기 위해 화면과 10cm 이내로 아주 가까이 근접할 경우, 거치대는 일정 시간동안 접는 동작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해당 시간 이후에도 화면에 가까이 있을 경우, 노란색 LED 점멸을 통해 아이가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림을 준 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접는 동작을 수행하며, 아이가 안전 시청거리 이상으로 화면과 떨어질 경우 복귀합니다.

Q5) 제품의 버튼들은 무슨 기능을 하나요?

A: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은 3개가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제품을 켜고 끄기 위한 버튼으로 한번 누르시면 제품이 켜짐과 동시에 이전에 기억된 시청각도로 모바일 화면을 위치시킵니다. 제한된 시청시간 종료 전 제품을 끄고 싶으실 때는 전원버튼을 길게 한번 더 누르시면 제품이 종료됩니다. 다른 2개의 버튼은 시청각도를 설정하기 위한 버튼으로 모바일 화면을 상하로 각각 조작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모바일 화면의 각도는 조정되며 최종 조정된 각도는 제품 내부에 저장되어 제품을 켜실 때 자동으로 이전에 설정된 최종 각도로 맞추게 됩니다.

Q6) 건전지로만 동작을 하나요?

A: 제품은 이동의 편의성을 위해 AA건전지 4개로 동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나,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폰 충전기를 통한 전원공급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기를 제품의 마이크로 USB 단자를 통해 연결할 경우, 제품은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연결된 충전기를 통해 동작하게 됩니다. 충전기를 제거할 경우 다시 건전지를 통해 제품이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충전용 제품이 아닙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우선 선택한 방안으로 건전지 사용 시 일반 건전지를 사용해 주세요.

Q7) 제품의 USB 단자는 무엇인가요?

A: 해당 단자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또는 모바일의 충전을 용이하도록 하기위해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기를 본 제품에 연결하였을 경우, 별도의 충전기 없이 본 제품의 USB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하면서 거치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능은 마이크로 USB를 통해 외부 충전기가 연결되었을 때만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건전지만 장착한 경우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Q8) 제품의 출시 시기와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본 제품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고객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 사양을 확정한 후 지금의 프로토타입 제품에서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을 접목한 후 상품 출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시기와 가격 모두 고객의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확정되며, 고객 사용자의 의견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른 시일 내에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